본문 바로가기
정치

이재명 대통령 후보 2025년 5월 12일 청계천광장 연설 요약

by *#!((*# 2025. 5. 12.

이재명 대통령 후보 2025년 5월 12일 청계천광장 연설 요약


공식 선거운동 첫날, 서울 청계천광장에서 열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연설은 ‘국민 통합’, ‘공정한 기회’, ‘첨단산업 혁신’, 그리고 ‘대동세상’ 실현에 대한 강한 메시지로 요약됩니다.

연설의 주요 내용

- 역사적 의미 강조

  이재명 후보는 청계천광장이 촛불집회의 상징적 공간임을 언급하며, “국민이 주인인 민주공화국을 지키자는 절박함과 더 나은 나라를 만들고자 하는 열망”이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국민이 주인인 나라

  정치는 정치인만의 일이 아니라 국민 모두의 일임을 강조하며, 대통령은 국민을 대표하는 ‘일꾼’임을 재차 밝혔습니다. 국민이 진정한 주인임을 헌법 1조를 인용해 설명했습니다.

- 이재명의 꿈: 억강부약과 대동세상

  강자의 부당한 횡포를 억제하고 약자를 보듬는 나라, 억울한 사람이 없고, 생활고로 극단적 선택을 하는 이가 단 한 명도 없는 나라, 청년이 희망을 가질 수 있는 나라가 자신의 꿈이라고 밝혔습니다.

- 국민 통합과 혁신

  국민을 편가르지 않는 ‘통합 대통령’, 첨단산업과 과학기술을 통한 ‘혁신과 성장’의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특히 K-반도체, 인공지능 등 첨단산업 투자와 혁신을 강조하며 대한민국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 국민의 삶과 민생

  민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민생 대통령’, 특권 없는 공정한 사회를 만드는 ‘개혁 대통령’이 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국가의 자주와 당당함

  주변 강국에 휘둘리지 않는 자주적이고 당당한 대통령이 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 국민에게 선택 호소

  이번 선거가 단순히 후보 간의 경쟁이 아니라 나라의 운명과 국민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대한 선택임을 강조하며, 국민의 손으로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연설 중요 요약 포인트


- 청계천광장에서 국민주권과 민주공화국의 가치를 재확인
- ‘억강부약’, ‘대동세상’ 등 이재명 후보의 핵심 비전 재강조
- 첨단산업 혁신과 민생, 국민통합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
- “국민이 이깁니다, 우리가 이깁니다”로 연설 마무리
- “국민이 주인인 나라, 모두가 함께 사는 대동세상, 희망의 미래를 국민과 함께 반드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재명 후보의 이번 연설은 국민이 주인인 나라, 공정과 통합, 혁신과 민생을 강조하며,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를 국민과 함께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여준 자리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