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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2024년 르노마스터의 새 얼굴과 빌드업

by *#!((*# 2024. 2. 4.

르노마스터의 특징, 성능, 옵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르노마스터

디자인 변화와 외부 특징

풀체인지된 르노 마스터는 이전 모델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여줍니다. 전면부는 이전 디자인에서 큰 변화를 겪었는데, 특히 크롬 그릴과 LED 헤드램프의 현대적인 스타일은 눈에 띄게 바뀌었습니다. 전면부의 십자형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은 르노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대표하고 있으며, 엠블럼과 함께 독특한 외형을 자랑합니다. 뒷부분은 스타리아와 약간 닮았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완전히 평평한 형태와 비대칭적인 디자인은 르노 마스터만의 특별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우측 중앙부에 새로운 르노 심벌이 새겨져 있어 더욱 독특한 인상을 주고 있어요.

인테리어와 내부 특징

풀체인지된 마스터의 인테리어는 향상된 디자인과 고급 소재를 자랑합니다. 스위치 패널과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보다 트렌디한 느낌을 제공하며, 실용성을 높인 스토리지 공간이 주목받고 있어요. 10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측으로 기울어져 있어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구글 오픈 R 링크 시스템을 적용해 구글 내비게이션, 앱, 음성제어 어시스턴트를 차체 내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용성 강화와 주행 성능

이번 풀체인지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 중 하나는 실용성의 향상입니다. 수납공간이 증가하여 객실 내 보관 공간이 25% 증가했습니다. 135리터의 추가 공간은 탑승자들에게 도어 장착형 스토리지, 운전실 천장 슬롯, 중앙 자석 등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요.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

마스터는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디젤 엔진은 105, 130, 150, 170 마력의 네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며, 수동 또는 9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됩니다. 전기차 옵션으로는 129.5마력 버전과 141마력 버전이 있어, 배터리 용량과 주행 거리에서 다양한 선택을 제공합니다. 특히 141마력 버전은 더 커진 87 kWh 배터리를 탑재하여 최대 410km의 주행 거리를 자랑합니다.

파워트레인  2.3 dCi 엔진(150ps, 유로6), 6단 수동변속기, 오토 스탑/스타트 시스템, 에코모드, ESM(Energy Smart Management) 
안전  운전석 에어백, 차체자세 제어장치(ESC), 경사로 밀림방지장치(HSA),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TPMS),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 측풍영향 보정 기능, 익스텐디드 그립 컨트롤, 와이드 뷰 미러(동승석 사각지대 미러), 트레일러 흔들림 보정 기능, EBD-ABS (BAS 내장), 4륜 디스크 브레이크, 차속감응 오토도어록, 앞좌석 3점식 시트벨트(리마인드경고기능, 운전석 프리텐셔너/로드리미터/높이 조절장치 포함) 
내장  그레이 인테리어, 클러스터(3.5" TFT 스크린), 인조가죽시트, 맵 램프/룸 램프, 선바이저(운전석/동승석), 6 way 운전석 시트, 헤드레스트,오버헤드 콘솔, 동승석벤치시트(폴딩기능, 회전테이블 & 컵홀더), 적재함내부화물고정고리 
외관  16" 스틸휠, 휠커버 & 225/65R 16 타이어(콘티넨탈),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C자형 주간주행등,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후방 안개등, 방향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그립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우측 슬라이딩 도어, 리어 트윈 스윙 도어(밴 S: 180°, 밴 L: 270°), 앞/뒷바퀴 머드 가드
편의 디지털 룸미러&후방카메라&분리형 무선 하이패스(전용 액세서리), 앞좌석 파워 윈도우, 아웃사이드 미러(전동조절/하단 보조 사각미러/열선 기능 포함), 후방 경보 시스템, 무선 리모컨 키(무선 리어 트윈 스윙 도어 잠금 기능 포함), 트립 컴퓨터(주행거리, 연료소비량, 연비(순간, 평균), 주행가능거리 표시, 평균 주행속도), 12V 파워 아웃렛(앞좌석), 타이어 리페어 키트, 이모빌라이저, 수동식 틸트 스티어링 휠
멀티미디어  8" 스마트 내비게이션 (8” 스크린, 내장형 T-map (테더링 업데이트/미러링 기능 포함), 음성인식 SKT NUGU기능 지원, HD 후방 카메라, 라디오/MP3/AUX/USB 연결단자, 블루투스 핸즈프리, 스티어링휠 오디오 리모컨)
공조시스템  매뉴얼 에어컨, 앞좌석 PTC 히터

 

가격 정책과 국내 출시 전망

르노 마스터는 프랑스 바틀리에서 생산되어 2024년 상반기에 국내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가격 정책은 아직 미정이지만, 예상되는 범위는 3천만 원에서 4천만 원대로 예상됩니다. 이는 국내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옵션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풀체인지로 인해 르노 마스터는 더욱 다양한 용도와 운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는 차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 베스트 셀링 카로서 이미 인정받은 마스터가 국내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을지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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